커뮤니티
공지사항 보도자료 포토갤러리 영상자료
보도자료

(연합뉴스TV) 2020 초등교육박람회…미래 교육 현장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초등교육박람회
댓글 0건 조회 205회 작성일 20-08-25 13:58

본문

https://youtu.be/MBo6x33JquM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학교에서는 비대면 수업이 도입되면서 교실풍경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미래에는 교육 현장의 모습이 얼마나 더 달라질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미리 확인 볼 수 있는 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합니다.

한가현 캐스터.

[캐스터]

저는 지금 코엑스에 나와 있습니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생각만 했었는데요.

이제는 그 생각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교육과 기술의 결합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체험 부스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한편에서는 어린이 코딩대회를 비롯해서 교사들의 세미나 그리고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특강이 열리기도 하고요.

전시 중에는 코딩,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로봇, 3D 기술 등 에듀테크를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학교 현장에서는 비대면 수업, 원격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비대면 방과 후 학습을 주제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단순히 수업을 진행하는 원격 플랫폼이 아닌 교사와 학생이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는 디지털 미래 교실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 마련된 AI교실특별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드론 비행을 실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 아무래도 코로나19가 확산세를 보이고 있어서 방문이 꺼려지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비대면으로 참가 업체의 주력 제품을 볼 수 있는 언택트 전시관도 있습니다.

언택트 전시관에서는 참가자를 만나지 않고 비대면으로 제품을 관람하고 원하는 교육제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요.

더 살펴보고 싶은 제품은 옆에 기재되어 있는 업체의 부스 번호 정보를 확인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전시장 입구에 위치한 이 언택트 전시관은 1.5m의 간격을 두고 있어 관객 접촉을 최소화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방역을 위해 출입구에서는 비대면 발열 체크, 살균 에어샤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초등교육박람회는 내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오실 때에는 방역수칙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엑스에서 연합뉴스TV 한가연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TV]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422&aid=000044309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